검색
  • SNS스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5가지 기본기



SNS플랫폼 중에서 가장 핫한 플랫폼을 뽑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인스타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그 파급력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이슈 등으로 '언텍트 마케팅'이 붐이 일으면서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 또한 마케팅의 한 요소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대에 맞춰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 인기를 반영하듯이 저희 SNS스타에도 하루에 수십통씩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관련된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서 놓치면 안되는 부분들에 대해서 언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컨셉을 명확하게

컨셉이 명확하지 않은 계정은 다른 유저들로 하여금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프로필 사진, 이름, 사용자 이름, 소개, 게시물 등에 컨셉을 명확하게 설정을 하고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컨셉이 명확하지 않은 계정은 다른 사람들이 봤을때 무엇을 이야기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관리자 입장이 아닌 사용자 입장에서 내 계정을 보고 컨셉을 명확하게 고쳐나가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컨텐츠

인스타그램은 '사진', '영상' 중심의 SNS 입니다. 그 중에서도 '사진'을 가장 많이 공유가 되는 플랫폼 입니다. 수 없이 많은 사진, 영상중에서 여러분의 컨텐츠가 다른 사용자들에게 눈에 띄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컨텐츠'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다른 것들을 해도 무의미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력적인 컨텐츠 제작에 많은 힘을 쏟아야 합니다. 처음이라 막막한 분들이라면 나의 비즈니스와 비슷한 경쟁사들을 모두 리스트업 한 뒤에 반응이 좋았던 컨텐츠를 위주로 벤치마킹을 해보길 바랍니다.


해시태그 복붙은 절대 하지 말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찮다는 이유로 같은 해시태그를 계속해서 반복 사용을 합니다. 이는 계정 지수에 상당히 안좋은 액션입니다. 이러한 액션이 반복이 된다면 해시태그 노출 제한이 걸려버리기 때문에 제한이 풀릴때까지는 계정이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참고로 제한이 언제 풀린다는 안내가 없기 때문에 사전에 조심을 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는 최대 30개까지 적을 수 있지만 30개를 꽉 채워서 넣기 보다는 5~15개 정도를 적고, 사진, 영상과 연관된 해시태그 위주로 작성을 하길 바랍니다.


컴퓨터 보단 핸드폰으로

모바일 기반 플랫폼이기 때문에 모바일로 사용했을때 노출에 유리하다. 이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필히 핸드폰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유저들과 소통

팔로워 즉 내 팬을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관심을 가져준다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계정에 대한 호감도가 많이 상승하기 때문에 유저들과 진심어린 소통을 하길 권장합니다.

조회 1회